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끌리는컨셉의법칙끌리는컨셉의법칙
관리자 2015-07-29 75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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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근배 숭실대학교 경영학 교수의 책. 저자는 SERI CEO에서 인기리에 진행한 ‘끌리는 컨셉의 법칙’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국내외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수집하고 한국 기업 실무자의 성공과 실패담을 취합해 한 권의 책으로 펴냈다. 저자는 성공하는 컨셉 개발의 비밀을 17가지 법칙으로 정리해 법칙마다 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의 원인을 밝힘으로써 그 속에 숨은 소비자의 욕망을 분석했다. 각 챕터에 함께 수록된 17개의 컨셉카페는 동서양의 철학을 바탕으로 컨셉에 얽힌 구조를 심도 있게 파헤친다. 혼다의 SUV 엘리먼트와 모턴소금의 사례로 본 ‘일이관지’한 컨셉의 중요성, 스웨덴 에그솝과 여성용품 화이트의 성공 사례로 본 ‘언어의 힘’, 덴마크 우유의 성공과 최근 제철 식재료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계절밥상의 사례로 기대감을 높이는 일이 왜 중요한지, 말보로 담배의 성공과 K9 자동차의 부진으로 살펴보는 ‘상징의 힘’ 등 이 책에는 저자가 직접 연구하고 발굴한 신선한 사례와 법칙이 풍부하게 실려 있다. 0 왜 컨셉인가? 같은 제품 다른 컨셉, 하기스의 역전드라마 일본 슈퍼에 혜성처럼 나타난 두부 소비자는 컨셉을 구입한다 컨셉카페- 왜 소비자가 이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가 법칙 1 컨셉은 ‘일이관지’하게 흐트러지지 않게 하나로 꿰어라 젊은이들의 욕구를 간파한 혼다의 SUV 비가 와도 뭉치지 않는 소금 나가면서 컨셉카페 1 - 하나로 꿰어 보배로 만들어라 법칙 2 컨셉력=차별성×필요성 딤채의 성공과 센쿡의 실패 실패한 차별화에 나타나는 공통점 나가면서 컨셉카페 2 - 가치를 높이면 고객은 모인다 법칙 3 오감으로 확인하게 하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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